애플의 신제품 5가지 소개(아이맥/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어태그/아이폰 12 퍼플/애플TV)

4월 21일 새벽 2시에 개최된 애플 이벤트에서는 애플의 새로운 제품이 소개되었다. 발표된 새로운 제품은 신형 아이맥,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에어테그, 아이폰 12의 퍼플 색상의 추가, 애플 TV 등의 크게 5가지 신형 제품들이 선보였다. 각 제품의 특징을 간략히 알아보자 

 

 

 

 

1. 아이맥 24인치

 

아이맥은 1998년부터 출시하고 있는 데스크탑 컴퓨터로, 외관적인 특징으로는 모니터와 본체가 일체화되어 일반적인 PC처럼 수많은 선을 연결하느라고 공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다는 건 큰 장점이다. Apple 특유의 미니멀리즘이 적용되어 심플하다. 새로운 아이맥은 24인치 화면 크기에 애플이 설계한 M1 프로세서를 아이맥 최초로 탑재하여 높은 성능을 구현했다. 그 외 4.5K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최대 16GB/2TB 까지 RAM과 메모리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가격은 169만원 부터 시작하고 매직 키보드와 마우스,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이 기본 제공된다. 

 

 

신형 아이팩 스펙 및 리뷰

 

 

 

2.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11인치와 12.9인치가 출시한다. 각각 WIFI와 Cellular 모델이 있고 Cellular 모델은 5G를 지원한다. 프로 5세대 또한 많은 점이 업그레이드되었다. 12.9인치는 미니 LED를 통해 디스플레이 밝기와 화질에 많은 진보를 이루었다. 프로세서는 신형 아이맥과 동일하게 애플의 M1을 탑재하여 전작 대비 50% 성능 향상을 이루었다. 게다가 유독 RAM과 내장 메모리에 인색한 애플이 최대 16GB/2TB 까지 확장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가격 또한 약 100만원 부터 시작하여 가격도 나쁘지 않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상세 스펙 및 리뷰

  

 

 

3. 아이폰 12 퍼플 색상

 

애플의 아이폰은 기존 블랙, 화이트, 그린, 블루, (PRODUCT)RED로 총 5종이다. 하지만 이번에 퍼플 색상이 추가된다. 퍼플이 추가된 기종은 아이폰 12 미니와 아이폰 12 두 모델이며 아이폰 12 프로 시리즈에는 추가되지 않는다. 색상만 추가되었을 뿐 기능이나 스펙은 기존의 색상과 차이는 없다. 

 

 

 

 

4. 에어태그(AirTag)

 

에어태그(AirTag)는 애플의 새로운 액세서리다. 지갑이나 열쇠 등 쉽게 분실할 수 있는 중요한 물품에 붙여 위치를 관리·추적할 수 있는 액세서리다. IP67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하며, 배터리 수명은 1년 이상 지속된다. 스피커도 탑재되어 있어 사운드 재생도 가능하다. 가격은 1개 3만 9000원 4개팩이 12만 9000원 이다. 스트랩 악세서리들도 같이 공개되었는데,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 버전의 에어태그도 판매한다.

 

 

에어태그(AirTag) 상세 리뷰

 

 

 

5. 애플 TV

 

애플 TV는 넷플릭스처럼 애플의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와 스트리밍 서비스다. 새롭게 공개된 애플 TV의 기기는 4K를 지원하고 프로세서는 애플의 A12 칩셋을 탑재했다. 디자인은 큰 차이 없지만 리모컨의 구조는 변경 되었다. 현재 애플 TV는 한국 에서 정식 서비스를 하지 않는다. 제품의 가격은 32GB 178달러, 64GB 199달러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