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전용 블루투스 스피커? 한미마이크로닉스 '사운드 트라이포드(Sound Tripod)'

독특한 외형의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 트라이포트(Sound Tripod)'는 유니크한 외형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의 자세한 스펙 및 장단점을 알아보자.

 

 

 

 

1. 마이크로닉스? 가격은?

 

마이크로닉스는 한미마이크로닉스의 브랜드로 게이밍 기기 전문 개발, 디자인, 제조 기업이다. 다양한 게이밍 관련 제품(파워서플라이·게이밍기어·PC케이스·SSD·주변기기 등)을 출시하고 있으며, 미국 IT 브랜드인 PNY Technology의 제품(그래픽카드·SSD·메모리)을 수입·유통하고 있다.

마이크로닉스는 기술 개발 연구소와 디자인 센터를 통한 게이밍 제품을 선보이며 높은 국내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해외 수출 시장 또한 국내 기술로 만들어진 제품들로 공략 중이다.

 

 

출처 : 기즈모

 

 

사운드 트라이포드 스피커는 자체 개발한 제품은 아니며 '트렌우' 라는 회사의 제품으로 국내에 수입할때 출력을 키우고 사운드 튜닝을 한 제품이다. 상당히 유니크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 잡았고 쿠팡 사전 예약 판매시 모든 수량을 완판 시켰다.

 

가격은 179,000원이다. 

 

 

2. 독특한 디자인

 

이 제품의 정식 명칭은 '사운드 트라이포드(Sound Tripod)'로 제품의 독특한 외형의 존재감이 두드러 지는 제품이다.  흡사 외계 생물 혹은 곤충을 연상케 하는 외형에 제품을 감싸고 있는 플라스틱의 소재와 펄이 들어간 컬러감은 전투로봇 같은 느낌을 준다.

 

 

 

더하여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관절을 가진 세개의 다리는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어 수평이 아닌 바닥에서도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휴대를 위해 접거나 펼칠 수 있고 세개의 다리 끝에는 고무 패드가 장착되어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쉽게 밀리거나 불균형한 바닥에서도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색상은 보라색과 회색 총 두 가지 색상만 제공한다. 

 

 

제품 전면 모습 (출처: 기즈모)

 

 

3. 스테레오 재생 및 통화기능 

 

제품 상단에는 볼륨 조절할수 있는 스위치가 있다. 볼륨 스위치와 함께 마이크와 통화기능도 내장되어 음악감상 뿐 아니라 통화도 할 수 있다. 핸즈프리 기능을 지원해 여러 명이 한꺼번에 통화가 가능하며, 전원버튼을 짧게 누르면 모바일 폰으로 개인통화도 가능하다.

 

 

 

 

 

TWS 연결을 지원해 두 개의 동일한 제품을 구매하면, TWS 스테레오 재생을 활용할 수 있다. TWS 연결하게 되면, 전원 오프는 물론 LED 효과도 한꺼번에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핸즈프리 기능을 지원해 여러 명이 한꺼번에 통화가 가능하며,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전원버튼을 짧게 누르면 모바일 폰으로 개인통화도 가능하다.


 

 

 

4. 버튼 및 단자의 구성

 

제품의 후면 에는 다양한 버튼과 단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후면 중앙에는 전원버튼이 있고 베이스 조절 스위치도 있다. 주변에는 재생, 일시 정지, 조명 모드 전환, 블루투스 연결, 스테레오 페어링 등 총 5가지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다. 

 

LED 라이팅 기능으로 제품의 중앙 부분과 아래쪽 세개의 다리, 후면 모두 불이 들어온다. 조명 모드 전환 버튼을 통해 LED를 켜고 끄는 것 이외에 소리의 강약에 따라 반응하는 반응형 LED 모드와 상시 점등 모드 등을 컨트롤 할 수 있다.

버튼 아래쪽에는 AUX 단자와 USB-C Type 단자가 있다. 

 

 

제품의 후면 및 LED 라이팅 모습 (출처 : 기즈모)

 

 

5. 게이밍에 최적화된 사운드

 

제품은 트위터와 미드레인지로 나뉘어져 있고, 총 30W(미드 BASS 20W, 트위터 10W)출력의 앰프가 내장 되어 있다. 스피커는 1.2인치 트위터를 통해 고음과 중음을 분리해 자연스럽고 특히 목소리나 대사등에 높은 해상력을 보여준다. 제품의 양쪽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통해서는 저역을 증폭하여 풍성한 저역을 제공한다.

 

전반적으로 게임의 배경음과 대사나 말소리가 또렷하게 들리게끔 게임을 할때에 최적화 되었있어 음악감상용으로는 다소 미흡할 수 있다. 

 

또한 제품을 휴대하여 야외에서 사용할 수는 있지만 볼륨의 최대치가 크지 않고 제한되어 권장하지 않는다. 거실이나 방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음역대다. 

 

 

 

 

 

6. 배터리 및 무게

 

사용 시간은 볼륨의 크기나 사용 환경에 따라 최대 4 ~ 6시간 정도로 사용할 수 있고 배터리는 2,000mAh(7.4V)로 충전시 2~3시간이면 완충이 가능하다. 무게는 900g이 조금 넘는 무게다. 


살까? 

 

사운드 트라이포드는(Sound Tripod)는 게이밍 전용 스피커로 게임에 최적화된 음질을 제공하고 더하여 독특한 외관은 게임을 좋아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매력있는 아이템이다. 하지만 유일한 단점은 17만원이 넘는 가격이다. 가격을 따지면 가성비는 그리 좋은 편이 아니지만 유니크한 디자인은 다른 대체재가 없는게 현실 이기에 색다른 아이템을 찾는다면 좋은 선택이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